YeagerAI, AI 기반 오라클 'Intelligent Oracle' 출시
블록체인 AI 연구소 YeagerAI는 AI 기반 오라클 'Intelligent Oracle'을 출시하여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DApps)에 온라인 데이터를 온체인 방식으로 제공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오라클은 데이터를 수집하는 방법을 혁신하여 블록체인 DApps를 위한 새로운 가능성과 사용 사례를 제공합니다.
GenLayer 블록체인 기반, 차세대 DApps 지원
Intelligent Oracle은 YeagerAI의 또 다른 작품인 GenLayer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구축되어 차세대 DApps를 지원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오라클은 모든 종류의 온라인 데이터를 수집하여 온체인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초기에 권한 있는 로컬 네트워크에서 출시되며, GenLayer 테스트넷은 2024년 말까지 운영될 예정입니다.
휴먼 리졸루션 시스템 의존성 제거, 크로스체인 호환성 제공
Intelligent Oracle은 휴먼 리졸루션 시스템에 대한 의존성을 제거하고 크로스체인 호환성을 제공함으로써 확장 가능하고 효율적인 미래 지향적 솔루션을 목표로 합니다. 이 오라클은 GenLayer의 옵티미스틱 민주주의 합의 메커니즘과 통합된 LLMs에 의해 구동됩니다.
데이터 정확성 검증, 신뢰성과 보안성 강화
합의 메커니즘은 LLMs와 연결되어 있는 검증자들에 의해 '통치'되어 오라클이 온체인과 오프체인 소스에서 가져온 데이터를 검증하고 보호합니다. 검증자들은 인터넷에서 데이터를 가져와 비결정론적 트랜잭션을 처리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지원합니다. 쿼리가 발생하면 리드 검증자가 제안된 결과를 생성하고 다른 검증자들이 사전 설정된 동등성 기준에 따라 독립적으로 출력을 검증합니다. 옵티미스틱 민주주의는 모든 결정이 정확하고, 신뢰성 있으며, 안전하게 이루어지도록 보장합니다.
기존 오라클 대안 제시, 데이터 유형 무한 확장 가능
최근 몇 년간 블록체인 오라클이 급속도로 진화했지만, 여전히 해결되지 않은 문제가 남아있습니다. 블록체인이 외부 데이터에 접근할 수 없다는 점, 그리고 블록체인이 온체인에 존재하는 데이터에만 접근 가능하다는 점이 주요 문제입니다. 기존 오라클은 사전 정의된 데이터셋만 제공하거나 수동 개입을 요구하여 처리 속도가 느리고 비용이 많이 들며 유연성이 부족했습니다. Intelligent Oracle은 DApp 개발자들에게 실시간으로 인터넷에서 수집된 다양한 데이터 유형을 자동으로 제공하는 솔루션을 제시합니다.
출처 : YeagerAI’s Intelligent Oracle: Built on GenLayer blockchain for real-time data acc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