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테이블(Airtable)은 엑셀이나 구글 스프레드시트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자동화나 데이터 관리에 더 특화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인 표 형식의 데이터 관리 외에도 데이터베이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Make 자동화를 구축할 때 데이터베이스로 사용 되는 에어테이블 회원 가입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에어테이블 접속
가장 먼저 에어테이블에 방문해주세요.

에어테이블 회원가입

- 에어테이블 메인 페이지에서 우측 상단에 보이는 “Sign up for Free”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2. Work email을 입력해 가입하시거나 구글 계정이 있다면, Continue with Google 버튼을 눌러 구글로 가입해주시면 됩니다.

3. Continue with Google 버튼을 누르면 구글 계정 로그인 안내 페이지가 나오는데 “계속“을 눌러주세요.
에어테이블 가입 마무리

- 구글 계정으로 가입 후 로그인을 하면 에어테이블의 설문조사가 있는데 적당히 클릭해주시고 Continue를 눌러주세요.

2. 다음 화면은 팀 초대 화면입니다. 일단은 스킵하고 나중에 필요시 초대하시면 됩니다.

3. 기존에 사용하던 테이블을 불러올 수 있도록 해뒀는데, Continue를 눌러 그냥 넘어가도 됩니다.

4. 마지막으로 에어테이블에서 베이스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 여기서 만드셔도 되고, Exit을 눌러 넘어가도 됩니다.
여기서 베이스는 구글 스프레드시트의 스프레드시트 추가와 같은 개념입니다.

5. Exit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팝업이 나타나는데 한번 더 Exit을 눌러 에어테이블 회원 가입을 모두 마무리 해주세요.
마무리
오늘은 에어테이블 회원가입 방법을 배워봤습니다. make와 OpenAI의 GPT를 연동하여 사용할 경우 정말 강력한 시너지를 내는 데이터베이스 툴 입니다. 구글 스프레드 시트나 노션을 사용하셔도 되지만, make와 연동해 사용하실거라면 Airtable을 강력 추천드립니다.